top of page

[테크] 와이파이 공유기가 탑재된 모니터 받침대? LANQ





모니터 받침대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다는 것. 혹시 여러분 경험해보신적 있으신가요? 모니터가 눈높이에 알맞게 위치해 있어야 앉는 자세를 바로 할 수 있어 사소한 것 같지만 큰 차이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니터받침대는 자세를 위한 기능은 그저 기본으로 깔아두고 PC작업 효율의 극대화를 만들어줄 엄청난 기능들로 똘똘 뭉친 받침대, ‘LANQ PCDock’입니다.


출처: LANQ PCDock 인디고고




란큐 모니터 받침대는 그저 평범한 모니터 받침대가 아닌 PC사용에 있어서 필요한 USB 허브나 와이파이, 보안관리, 블루투스 등의 기능을 한 곳에 집결시킨 모니터 받침대입니다.




모니터 받침대에 와이파이 공유기 기능이 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나요? 란큐 모니터 받침대에는 1200Mbps 듀얼밴드(2.4G/5.8G) 와이파이 어답터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모니터 받침대 자체에 와이파이가 있다는 것은 작업시 주변 기기를 사용할 때 인터넷이 끊기거나 느려서 속터지는 일 없이 아주아주 편리하고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겠지요?!




란큐 모니터 받침대는 다른 모니터 받침대에서 듣도 보도 못한 지문인식 로그인 방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마치 핸드폰 잠금해제를 할 때처럼 란큐 가장자리 지문인식 자리에 손가락을 살포시 올려주면 비밀스러우면서도 0.15초라는 아주 짧은 시간에 PC의 잠금해제를 하여 안전하게 계정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고 합니다.





심지어 계정을 여러개 입력해놓고 각각 지문을 다르게 입력해도 지문인식을 하여 PC를 열었을 때 그 지문 주인에게 맞는 계정을 로그인하고 나에게 맞는 바탕화면을 띄어주어서 한 PC에서 여러명이 쓰더라도 혼란스럽지 않고 똑똑하게 보안을 지켜드린다고 합니다.





란큐 모니터 받침대에는 USB 3.2허브가 빌트인으로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USB 여러개가 엉키고 꼬여서 아무리 정리해도 책상이 산만하게만 보였다면 란큐를 통해 진작에 포기했었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도 이젠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란큐 모니터 받침대에는 고성능 블루투스 모듈이 탑제되어 있어 무선으로 게임 패드 등을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연결은 최대 10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넉넉히 마음 편하게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모니터를 두 개 사용하신다구요? 란큐 모니터 받침대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이즈도 구분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1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PCDock PRO가 적절하고 듀얼로(2개)로 사용하신다면 길이가 더 길게 나온 PCDock PRO MAX를 사용하시는게 적절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모니터 받침대는 작업시 올바를 시선 높이와 자세 유지를 위해서만 사용해왔다면 이제는 그 차원을 넘어 작업의 능률을 올릴 수 있는 수준까지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트렌드얻바터 에디터 클라우드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첨부해드리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출처: LANQ PCDock 인디고고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