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테크] 스스로 청소 + 스스로 걸레 빨기까지 가능한 로봇청소기 나르월, Narwal






다양한 무선 로봇청소기가 마켓에 나와있습니다. 나르월은 조금 특별한 무선 로봇 청소기입니다. 스스로 청소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셀프 클리닝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한 로봇청소기입니다. 셀프 클리닝 기능이란 청소가 끝난 물걸레를 기계 혼자서 다시 새 걸레처럼 헌 걸레를 빠는 기능입니다.




스스로 물걸레를 빨고, 말리는 기능까지 있는 이 다재다능한 로봇이 킥스타터에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나르월은 청소가 끝나면 충전을 위해 스스로 충전 스테이션으로 돌아옵니다. 충전으로 돌아온 이후에는 걸레를 빨래하고 드라이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극세사 걸레를 탑재하고 있어서 더러운 물질이나, 액체 등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로봇 청소기에서 많이 탑재하고 있는 레이더 네비 기능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제품 안에 탑재된 광선 레이더를 발사하여 제품 앞에 있는 물체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앱에서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음 청소 때 더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고 처음 지도를 그릴 때보다 더 빠르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더러운 곳을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도 있으며, 스케줄에 맞게 자동으로 청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와 연결되어 집이 아닌 오피스나, 지방 심지어는 해외에서도 로봇 청소기에게 청소를 시킬 수 있습니다.





“No Go Zone”이라는 기능도 있는데, 사용자가 청소가 필요 없다고 생각되어 특정 장소는 청소를 시키지 않을 수 있는데 그러면 기계는 그 부분을 장애물로 인식하여 다음 청소 때는 그 부분을 청소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펫이나 러그 등에 노고 존을 설정하면 그 부분을 제외하고 청소를 진행합니다.





절벽 센서(cliff sensors)가 있어서 집 문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저소음 모터를 탑재하여 작동 중에도 45dB 정도로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45dB 정도면 2m 앞에 컴퓨터 팬소리가 돌아가는 정도입니다. 나르월은 현재(13일) 킥스타터에서 높은 펀딩을 기록 중인 캠페인이며 2019년 9월에 전 세계 배송 예정인 제품입니다. 제품 1개의 가격은 $549 한화로 약 60만원 정도의 제품입니다.



출처: Narwal 킥스타터 페이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