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테크] 바른 자세가 아니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허리에 차는 스마트 밴드! 피비스 (FIVIS)






피비스는 얼핏 보면 벨트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벨트와는 전혀 다른 제품입니다. 몸이 기울어져 나쁜 자세가 되거나 배에 힘을 풀게 되면 진동으로 바로 알려주는 제품입니다. 회사나 집에서 컴퓨터를 하다 보면 나쁜 자세로 인하여 허리 쪽에 통증이 오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 제품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계속 진동 피드백을 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허리를 펼 수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또한, 배 쪽에 코어 근육이 약하신 분들은 자연스럽게 허리를 구부정하게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나쁜 자세뿐만 아니라 배에 힘을 주지 않으면 그때도 진동 피드백을 준다고 합니다. 피비스는 결론적으로 좋은 자세를 유지하고 코어 근육을 강화 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자이로센서(gyro sensor)를 탑재하여 몸의 기울기를 인지하여 몸이 기울어진 것도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은 피비스와 휴대폰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휴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나의 몸 상태 즉, 칼로리 소모나 걸은 거리 수 또는 사무실에서 계속 진동이 오는 게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휴대폰 앱에서 진동을 잠시 끌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에 힘을 빼거나 나쁜 자세가 되면 앱으로 알려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제품의 밴드 소재도 잘 늘어나는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애플와치(Apple Watch)에 사용된 소재인 우븐 나일론 (Woven Nylon)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간편하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허리가 얇은 사람부터 허리가 통통하신 분들까지 모두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부착 벨크로가 단단히 고정되어 내구성 역시 뛰어납니다. 제품은 S/L 사이즈가 있습니다. S사이즈는 25~36인치 L 사이즈는 32~42인치 허리까지 커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옷 안에 바로 착용이 가능하여 제품을 착용하고 외부로 돌아다녀도 크게 부담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피비스를 사용하면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 특별하게 많은 노력 없이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싶으신 분

2) 척추를 튼튼하게 유지하려고 하시는 분

3) 허리 통증이 있으신 분

4) 신진대사(metabolism)를 늘리고 싶으신 분

5) 큰 운동 없이 자연스럽게 칼로리를 소모하고 싶으신 분


회사에서 오래 앉아 계시는 분이나 운전을 오래 하시는 분 등에게도 도움이 될 제품인 것 같습니다.





나쁜 자세나 허리가 아프신 분에게 도움이 될 제품일 것 같습니다. 제품은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론칭하였으며 제품의 가격은 $99 한화로 약 13만 원 정도이며 2020년 4월에 전 세계로 배송할 예정입니다.




출처: 피비스 킥스타터 페이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