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테크] 나노테크를 적용한 통증 완화 패치 카일로패치, Kailo






ree

ree

파스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목이 아팠을 때, 어깨가 아플 때, 다리가 아플 때 등 다양한 부위에 간단하게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스는 큰 발전 없이 계속 비슷한 제품군만 출시되고 있었습니다.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나노테크를 적용한 통증 완화 패치가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ree

ree

이 제품의 이름은 카일로(kailo)입니다. 카일로 패치를 몸에 붙이면 몸 안에 있는 미세한 전류들과 상호 작용(interact) 한다고 합니다. 뇌는 신경계에 명령을 할 때 전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이용하여 카일로 패치를 붙이면 이러한 미세한 전기들과 상호 작용하여 붙인 부위가 따뜻해진다고 합니다.




ree

ree

ree

카일로 패치는 3개의 레이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기적 신호와 상호 작용하는 곳은 두 번째 레이어(nanoparticles)입니다. 첫 번째 레이어(Carrier Layer)는 비전도성 물질로 이 레이어는 물이나 마찰로부터 두 번째 레이어를 보호해줍니다. 세 번째 레이어(Substrate)도 두 번째 레이어를 보호해주고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카일로 패치가 제거된 이후에도 통증 완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번 실험을 통해서 단 몇 분만 제품을 붙여도 몇 시간 동안이나 통증 완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ree

제품은 무릎이나, 팔꿈치, 머리, 목, 어깨, 등, 손, 등 통증이 느껴지는 거의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꼭 살에 붙이지 않고 옷 위에 붙여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에서도 방수가 되며 잘 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ree

카일로 패치는 인디고고에서 현재(3일)까지 펀딩이 진행 중이며 $589,765 펀딩 금액을 달성했습니다. 한화로 약 6억 2천만 원 정도입니다. 펀딩이 끝나고 7월에 전 세계로 배송 예정입니다. 제품의 한 개의 인디고고론칭 금액은 $55불, 한화 약 6만 3천 원입니다.



출처: Kailo 인디고고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