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테크] 교육적이면서 재미있기까지 한 스마트 토이, 암즈! Armz




킥스타터에서 매우 재미있는 스마트 토이가 론칭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Armz, 암즈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핵심 코어입니다. 이 핵심 코어는 컴퓨터에서 CPU처럼 두뇌 역할을 수행합니다. 핵심 코어 옆에 여러 가지 파트를 장착하여 전혀 새로운 제품의 장난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암즈는 스마트폰의 앱과 블루투스로 연결되여 제품을 작동시킵니다. 그림으로 표현된 이 코딩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도 쉽게 기초적인 코딩을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유익할 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마트 로봇입니다.






암즈는 다양한 파츠를 핵심 코어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레이싱 휠을 장착하여 친구들과 경쟁을 할 수도 있고. 탱크 휠을 장착하여 울퉁불퉁한 길도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제품을 조립하고 분해하는 게 너무 어려워서 한번 조립하면 아이들이 제품을 다시 분해하기 힘든 경우도 많은데 암즈는 너무 쉽게 제품을 조립하고 분해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 비법은 핵심 코어 끝에 포함된 자석입니다. 에어팟처럼 파트를 코어 가까이에 다가가면 착! 하고 붙도록 만들었습니다.




제품은 튼튼하게 제작되어 계단에서 떨어져도 제품이 분해되지 않으며 핵심 코어도 쉽게 고장 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암즈는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것을 인식하여 아프다는 소리를 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암즈는 13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갤럭시 휴대폰과 최신 아이패드 프로에서 사용하는 USB-C 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암즈 배터리가 부족할 때는 가지고 있는 휴대폰 충전기로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암즈는 현재 5개의 파트가 만들어져 있지만 제품을 배송하기 전까지 5개의 추가적인 파트를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모듈형 방식은 한가지 제품을 샀지만 추가적인 파트를 장착하여 전혀 새로운 로봇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즈는 킥스타터가 끝나도 계속적으로 파트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번 사고 끝이 아닌 플랫폼 기반 스마트 로봇으로 제품을 무제한 확장시킬 수 있는 암즈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현재 암즈는 킥스타터에서 목표금액까지는 무난하게 통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킥스타터: http://kck.st/2DxVwd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