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즈니스] 한국무역협회 온라인전시회 참여공고! 크라우드펀딩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집중해주세요! 오늘은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크라우드펀딩 제작 지원사업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지난 1월 29일부터 한국무역협회에서 진행하는 2021 온라인 전시회 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인데요!사업목적은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로 품복별, 테마별로 나누어 정부에서 비용을 일부지원하여 시장 진출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입니다!


'영상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전시회를 품목별, 테마별로 연중 상시 개최참여기업의 마케팅 준비단계별, 제품 특성별로 차별화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



해당 사업은 3가지 트랙 Track 으로 나눠 지원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컨텐츠 지원,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지원, 그리고 가장 큰 비용을 지원해주는 크라우드 펀딩 사업 지원에서 선택가능합니다!

Track 선정 시 각 트랙별 추천하는 제품군도 꼭 확인해주셔야하는데요! 추천하는 제품군에서 우선 선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맞춰서 지원하면 선정될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다른 지원사업을 신청할때도 신청자격과 신청기한은 가장 먼저 별표치고 확인해주시는 센스!놓치지 말아주세요!ㅎㅎ







[각 트랙별 세부지원 사항]


Track 1 : 영상 컨텐츠 제작 지원


우선 Track 1은 영상콘텐츠 제작과 제작된 영상에 대한 SNS 광고를 지원하는 것으로 60개사 내외의 기업이 국고보조금 500만원(기업부담금 150만원 포함)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전년도 성공사례를 살펴보면 100만뷰가 넘는 홍보영상이 제작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제작부터 영상을 통한 SNS 광고비용으로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효율적으로 사용가능할 듯 한데요!?생활소비재 혹은 산업중장비로 창업을 준비하시는 중소기업 담당자분들은 해당 트랙으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rack 2 :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 지원


두번째 Track 2는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지원으로 해외를 타겟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품 홍보영상 제작비를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Kmall24, Amazon, Shopee, Tmall 등 글로벌 B2C 쇼핑몰과 판매를 연계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30개사 내외로 국고보조금 1,000만원(기업부담금300만원 포함)을 지원받을 수 있구요!전년도 성공사례를 보시면 다양한 국가 기준으로 제작지원 가능합니다!






Track 3 :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진행 지원


이번 지원사업 트랙 중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지원사항은 Track 3인데요!

Track 3은 해외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킥스타터.인디고고. 마쿠아케 등 판매를 위한 마케팅비로 국고보조금 1,500만원(기업부담금 450만원 포함)을 지원합니다! 금액이 가장 큰만큼 선정 기업은 10개사 내외에서 선정됩니다. 해외진출을 희망하시는 예비 창업자 분들께는 가장 쏠쏠한 지원사항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추천 제품은 하이테크 IT 제품 혹은 아이디어 신제품으로 크라우드펀딩에 내세울 수 있는 제품으로 지원했을 때 선정 확률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년도 성공사례인 Sleep I Mask 의 경우도 하이테크 수면 트레이닝 제품으로 미리 해당 제품을 참고하고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해당 페이지 링크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도전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 정부지원사업 !


예비창업자분들께 해외사업 도전은 국내사업 도전보다 비용적으로 더 부담이 많이되는 도전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부분적 비용절약을 실행할 수 있다면 여러분의 제품을 선보이는데 부담을 줄여주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제가 이전 킥스타터 캠페인 오픈 방법에 대한 글을 쓰면서 전문가의 자문을 꼭 받으시라고 추천드렸던거 기억하시나요!?


크라우드 펀딩사업은 타 사업보다 확실히 주어지는 정보가 적은편이기 때문에 전문가의 자문받는걸 추천드렸었는데요. 지원사업을 통해 홍보영상 혹은 마케팅 비용은 줄이고 전문가의 자문 받는데 투자한다면 더 수월한 캠페인 진행을 이뤄갈 수 있지 않을까요!?


해당 지원사업 공고 마감일은 2월 28일 이번주 일요일까지입니다! 얼마남지 않은 기간인 만큼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신청정보 확인해주시고 빠르게 온라인 신청 진행해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