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즈니스] 주목해주세요!콘텐츠 예비창업자분들을 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꿀팁





안녕하세요~!


이번주 주말부터 날씨 정말 좋죠!?벌써 봄이 다가온다는 게 실감이 나는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1.5단계로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감염자는 많고 경제생활은 여전히 겨울이라고 생각되네요ㅠㅠ


이런 상황에서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예비 창업자분들을 위해! 특히 이번에는 문화 예술 등 K 콘텐츠의 미래가 되고자 하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021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


지난 1월 25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2021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는데요!많은 사람들이 알수있도록 유투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리나라의 콘텐츠 산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게임 분야, 방송분야, 대중문화, 문화기술(CT) 등 K 콘텐츠 각종 분야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사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지만 이번 2021년도의 경우 전체 예산이 전년대비 544억이나 증가한 4,842억으로 더 많은 지원사업을 소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많았었는데요!

각 본부별 지원사업소개내용을 살펴보면 올해 게임 본부 예산의 경우, 2020년보다 130억원 증액된 606억원을 편성되어 더욱 더 확장된 지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해외 사업의 경우, 사업 컨설팅부터 번역사업까지 디테일한 부분까지 다 지원해주는 콘텐츠해외진출지원센터를 운영하므로써 해외진출전문자문단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업도 있다고 하니 빠르게 확인하시면 좋은 기회를 얻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게임본, 해외사업본부 뿐만 아니라 방송, 대중문화, 지역사업 등 다양한 본부별 사업들도 디테일하게 소개해주었기 때문에 궁긍하신 본부의 자료는 디테일하게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료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PDF 파일로 업데이트도 가능하구요! 아니면 유투브에서 진행한 설명회를 다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원사업 신청 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실행하는 지원사업 안내서를 보면 대부분 지원사업의 시작시점은 2월에 신청을 받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도 다양한 지원사업공고가 진행되고 있구요!아래의 이미지처럼 메인페이지만 들어가도 다양한 지원사업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디테일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연락하여 개별 문의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콘텐츠 산업을 선두하는 K 콘텐츠]


작년 각종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한 영화 기생충부터 최근 26개국 넷플릭스 영화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승리호까지 한국에서 제작된 K 콘텐츠들의 위상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게임과 대중문화 등 그 밖의 K 콘텐츠들은 이미 유명한거 모두 아시죠!?ㅎㅎ


모든 제작사업이 그렇겠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콘텐츠 제작분야가 비용투자도 많이들어가고 처음시작을 하는 순간에 대한 부담감이 어떤 사업보다 클것 같다고 느껴지는데요ㅠ쉽지않는 분야이지만 열심히 노력하시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다는 믿음으로 더욱 더 화이팅하셨음 합니다!!

여러분의 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저희 트렌드 어답터 또한 계속적으로 좋은 정부지원사업들을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용걱정만 줄어도 여러분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더 쉽게 나타낼 수 있잖아요!!?:)열렬히 응원하겠습니다!!

추가 궁금하신 사항들이나 얻고싶은 자료들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과 메일을 통해 남겨주세요~!열심히 찾아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