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라이프스타일] 운동하기 싫을 때도 운동하라고 알려주는 후프, 브이후프. VHOOP!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정말 운동하기로 마음을 잡고 헬스장을 등록합니다. 하지만 하루, 이틀… 더 이상 우리는 헬스장에 가지 않습니다. 우리가 헬스장에 안 가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회사가 바쁠 수도, 공부가 바쁠 수도, 하지만 주 이유는 “귀찮아서” 일 것입니다. 운동을 함에 있어서 정확한 동기부여가 없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우리에게 운동을 하기 위한 동기부여, 재미를 제공합니다. 스마트 훌라후프 브이후프입니다. VHOOP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융복합 제품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VHOO은 다양한 고성능 센서와 여러 가지 기술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블루투스로 앱과 제품은 연동되어 우리가 운동한 시간, 소비 칼로리,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한 랭킹 시스템도 앱에서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얻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당신은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 가장 큰 특징은 알림(notification)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하루 운동량을 설정하면 그 운동량을 달성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으로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지금 브이후프와 함께 운동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후프를 가지고 있지만, 구석에 창고 어딘가에 두고 까먹기 마련이지만 이 제품은 “스마트”하게 우리에게 계속 알림을 주며 운동을 계속하도록 도와줍니다.







브이후프는 8개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8개 조각을 쉽게 분리, 조립할 수 있기 때문에 집안에서도 보관하기가 용이합니다. 그리고 각 조각 사이에 무게 추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이 후프 하나로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효과적일 것입니다.





후프는 다이어트에 정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미국 운동 학회(The American Council on Exercise)의 연구에 따르면 훌라후프는 30분에 210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입니다. 다른 운동 대비 시간당 칼로리 소모가 큰 운동입니다. 그리고 후프는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은 2시간 20분 충전으로 하루 1시간 사용 시 15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브이후프 엔지니어들이 새롭게 디자인한 배터리저전력 기술로 오랜 기간 충전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크로 5핀으로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브이후프는 킥스타터에서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치고 현재는 네이버, G마켓, 옥션 등 마켓 플레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브이후프 홈페이지, 브이후프 킥스타터 홈페이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