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라이프스타일] 새해인데 운동안하세요? Virchybike와 함께 집에서 재미있게 운동하세요.





이제 벌써 1년에 3개월이 지나갔습니다. 우리는 모두 새해에 여러 가지 소망을 빕니다. 그중 운동은 많은 사람들이 2019년에는 꼭 달성하고 싶은 것 중 하나인데요. 이런 소망을 달성하기 위한 제품 소개해드립니다.






킥스타터에서 진행했던 버치바이크 라이트(Virchybike LITE)는 2017년 펀딩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친 제품입니다. 버치바이크는 실내에 설치하는 실내바이크입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들과는 완전히 다른 제품입니다. 운동에서 가장 큰 적은 “지루함,” “귀찮음”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새롭게 론칭한 제품입니다.






제품은 TV와 연결하여 버치바이크의 회사명 컨시더씨(Consider C)에서 제작된 영상을 기반으로 바이크를 타게 됩니다. 여러 가지 도시를 영상으로 제공하여 매번 바이크를 탈 때마다 다른 곳에서 타는 느낌을 줍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여러 주요 도시가 포함되어있어서 그 나라의 집이나 자연환경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더 배가시키기 위하여 언덕에서는 페달을 더 세게 밟아야 올라갈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배려가 제품을 지루하지 않고 계속 운동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인 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타다가 멈추면 화면도 서서히 멈춥니다.






그리고 VR 시스템을 채택하여 여러 상황 속에서의 VR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은 롤러코스터에서 바이크 타는 경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VR 이외에도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는데 그중에는 평지, 내리막길, 오르막길 등 난이도에 따라서 다양한 코스를 제공합니다.







버치 바이크는 스마트 강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동영상 강의 속 강사 리드에 맞춰 자동으로 부하가 조절되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버치바이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각 소비자의 맞게 운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그 피드백을 바탕으로 소비자는 더 효율 높은 운동,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치바이크는 사람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높낮이를 조절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코스를 완주하면서 얻는 즐거움도 이 제품의 큰 장점입니다. 랭킹 시스템도 있는데요 이 랭킹 시스템으로 친구들과 가벼운 경쟁도 해볼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에서 진행한 이 제품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버치바이크 라이트와 프로가 있습니다. 킥스타터에 론칭한 제품은 라이트 제품입니다.




출처: Virchybike LITE 킥스타터 페이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