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디자인] 평범한 조명은 가라, 실제 불꽃을 이용한 조명 스핀, SPIN!





요즘 DIY가 유행입니다. 자신의 집을 예쁘게 꾸미는 것이 하나의 유행이고 트렌드입니다. 자신만의 유니크한 집을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문고리닷컴”같은 DIY 사이트가 번창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핵심은 조명입니다. 현재(3일) 킥스타터에서 매우 성공 중인 이 캠페인도 조명과 관련이 깊습니다.





이 제품은 실제 불꽃이 유리관(glass tube) 안에 있는 제품입니다. 아래에는 스테인리스 재질이며 위에는 내열 유리(borosilicate glass)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에 불은 켜는 방법은 바이오에탄올 캔을 스테인리스 위에 올려놓고 불을 붙인 뒤 내열 유리를 닫으면 됩니다.





바이오에탄올 1캔당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양철로 제작되어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1캔은 500ml 정도라고 합니다. 제품의 높이는 50cm 정도이며, 무게는 4kg 정도로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적당한 조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에탄올을 사용한 이유는 이 제품을 연소시키고 남은 부산물은 오직 물(steam)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야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품의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고 합니다. 밑 판을 두고 그 위에 스테인리스를 나사로 고정 후 바이오에탄올 1캔을 넣고 유리를 닫으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스핀은 현재(3일) 킥스타터에서 $572,143달러, 약 한화 6억의 펀딩을 모았으며 한 개당 펀딩 금액은 89유로입니다. 제품은 2019년 5월에 전 세계로 배송 예정입니다.



출처: SPIN 킥스타터 페이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