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디자인] 전동킥보드보단 출퇴근운동을 위해 킥바이크를 타보자! ‘위바이크’





어렸을 적 놀이터정모에 꾸준히 참가하셨던 분들이라면 킥보드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겁니다. 친한 친구들과 함께 킥보드몰고 경주하기도 하면서 동네 한 바퀴 돌면 세상 그렇게 즐거울 수 없었는데요. 나이가 들어 어른이 된 지금. 전동킥보드가 있기는 하지만 아날로그적인 그 느낌을 따라오지 못하는 구석이 있습니다.





남몰래 잊지 못하고 마음 한 구석 품어오던 동심을 어른스럽게 풀어줄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름하여 킥바이크 ‘위바이크(WE BIKES)’입니다!


출처: 위바이크 킥스타터





위바이크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아무래도 기존 킥보드와는 다르게 앞바퀴가 자전거 바퀴같은 큰 휠의 바퀴가 장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킥보드를 타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자그마한 바퀴 두 개에 나의 몸뚱아리를 맡기고 간다는게 항상 불안하긴 했는데요..(인정하시나요?!) 위바이크는 자전거 바퀴를 장착하여 그런 불안감을 말끔하게 해소해줄 것 같습니다.





보자마자 눈에 띄는 또 다른 위바이크의 특징은 바로 나무로 제작된 데크와 프레임일텐데요. 나무가 주는 부드러움과 감성적인 디자인이 아날로그 감성을 한껏 살려줍니다. 위바이크 제작자분들 아날로그 감성에 매우 진심인 것 같습니다.





위바이크는 안전 면에서도 킥보드에 비해 월등히 안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완충작용을 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되어 진동이 적기 때문에 킥보드로는 갈 수 없었던 비포장 도로와 자갈길 등도 거뜬히 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두 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 Urban: 곡선형 프레임. 모든 연령대에 적합.

- Cruiser: 피트니스용. 직선형 프레임. 가벼워서 속도가 빠름. 데크 넓이가 더 커서 안정성 극대화.



운동부족이신 분들 여기 많으실 수 있는데(일단 저부터 포함입니다ㅎㅎ) 전기킥보드도 재밌고 좋긴 하지만 추억의 킥보드를 으른다운 고급스러움으로 풀어낸 킥바이크 ‘위바이크’로 전신운동 하시면서 나만의 취미를 만들어보세요!


출처: 위바이크 킥스타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