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디자인] 새학기 노트북,아이패드를 위한 악세사리는 이거 하나로 끝! 코즈매트





매년 연초는 전자제품 판매량이 가장 많은 시즌이라고 하죠! 특히 노트북과 타블렛은 새로 학교에 입학하시는 새내기분들과 한 해를 시작하며 나 자신에게 주는 선물로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전자제품은 새로 구입하는 만큼 오래오래 깨끗하게 아껴쓰고 싶은 마음! 누구나 똑같으실텐데요. 이것저것 살 필요 없이 어디든 가장 안락한 나만의 작업 공간으로 만들어드리는 오늘의 제품은 바로 ‘코즈매트(Coze mat)’입니다.




출처: 코즈매트 킥스타터




코즈매트는 크게 세 구역으로 나누어집니다. 메인 작업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부분과 갖가지 부속품을 올릴 수 있는 양 날개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가운데 영역은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스탠드가 숨겨져 있어서 전자기기나 책 등을 올려야하는 필요시에만 스탠드를 세우다가 다시 접어서 공간을 넓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코즈매트는 기본적으로 매트본체와 자석으로 무언가 붙일 수 있는 자석보드, 손목받침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여기서 필요에 따라 부가적으로 옵션을 붙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추가로 충전도크와 가젯컨테이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충전도크에는 핸드폰과 함께 스마트워치를 갖고 계신다면 스마트워치까지 함께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도크또한 세워놓고 충전이 가능하여 작업하면서도 중요한 연락을 놓치지 않도록 핸드폰 화면이 눈에 띄기 좋은 각도로 세워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젯컨테이너에는 갖가지 사무용품과 소지품을 넣어둘 수 있습니다. 자꾸 잃어버려서 끝까지 써본적 없는 지우개나 필기구, 작은 클립같은 경우에는 가젯 컨테이너를 활용하면 잃어버리지 않고 손에 닿기도 쉬워서 작업시 효율이 오를 수 있을 것 같네요.





코즈매트는 매트의 재료에 많은 신경을 써서 선별하고 가공했다고 하는데요. 제작사에서 까다로운 몇 가지 심사를 거쳤다고 합니다. 인체에 무해한지, 고급스러움이 있는지, 얼룩과 마찰에 내성이 있는지, 가벼운지, 제조와 폐기시 환경 친화적인지 등 이 모두를 만족하는 재료를 선별하기 위해 노력하여 최종적으로 비건 가죽을 사용하여 제작했다고 합니다.

또한, 매트의 하단 부분은 미끄럼 방지가 되도록 처리를 하여 전자기기 사용시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코즈매트는 양날개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어서 책상의 넓이에 맞춰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방에 양날개를 접으면 보관과 이동시에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양 날개 영역의 넓이는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모두를 생각하여 같은 넓이로 제작되었으며 사이즈 또한 마우스나 기타 작업시에 불편하지 않도록 넉넉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새내기, 직장인 여러분! 전자제품 살 때도 이곳 저곳 발품팔아 싸게 사느냐고 애먹으셨을텐데 악세사리 만큼은 머리아프게 고민하지 마시고 코즈매트 하나로 걱정 끝내보시는건 어떠세요?


지금까지 트렌드어답터의 에디터 클라우드였습니다. 다음에도 재밌는 제품 소개 들고 올게요! 그럼 이만! (총총총)




출처: 코즈매트 킥스타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