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디자인] 모든 기능을 하나의 가방에 넣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가방 루퍼, LOOPER





루퍼(LOOPER)는 여행자들을 위한 스마트 패션 브랜드입니다. 루퍼는 2016년 킥스타터를 통해 미국에서 처음으로 "루퍼 태슬(LOOPER Tassel)"을 처음으로 론칭했으며 지금 이 프로젝트가 2번째 프로젝트입니다. 루퍼는 "2017 WT Wearable Device WorldCup"에서 한국 제품 최초로 Finalist에 올라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다양하게 활동하는 브랜드입니다.




루퍼의 2번째 프로젝트인 이 가방(닉, Nick)은 여행자들을 위해 디자인된 가방입니다. 물론, 회사 출퇴근용이나 일반적 사무용 가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루퍼의 메인타이틀은 매우 특이합니다. “It’s not a luggage, But a luggage (이 가방은 소형 가방이 아닙니다, 그러나 소형 가방입니다)” 모양은 일반적 가방과 비슷한데, 그 안의 쓰임새는 다른 가방과 달리 무궁무진하게 발전시킬 수 있어서 이런 메인타이틀을 정한 것 같습니다.





가방은 다른 가방들과는 다르게 3가지의 사이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체형이 다른데 왜 하나의 사이즈에 나를 맞춰야 할까?”라는 고민에서 이 제품의 디자인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사이즈에 맞게, 성별에 맞게 작은 사이즈, 중간 사이즈, 큰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에 맞게 디자인된 루퍼 가방은 제품의 가방 사이즈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무용이나, 학교 가방으로 사용할 때는 얇게 사용하다가, 여행을 갈 때는 사이즈를 확장시켜 많은 짐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가방의 원래 사이즈 대비하여 40% 이상 확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루퍼의 가방은 3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지 / 스마트 디바이스 스토리지 / 히든 스토리지입니다. 메인 스토리지는 다른 가방과 같이 여러 가지 큰 물건을 담을 수 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 스토리지는 노트북이나 태블릿PC, 충전기 등 여행하는 사람들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히든 스토리지에는 카드만 따로 담을 수 있는 공간, 충전기 포트를 밖으로 뺄 수 있는 공간, 열 히터를 넣을 수 있는 공간까지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보조 배터리를 이용하여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추운 지방을 여행하는 여행자들을 위해서 열히터(warmer)에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은 2가지 컬러가 있으며, 현재(13일) 킥스타터에서 23시간 만에 목표한 금액을 100%를 달성하였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159이며 킥스타터에서 펀딩 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배송은 19년 5월에 전 세계로 배송됩니다.

출처: 루퍼 닉 킥스타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