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디자인] 골전도 스피커를 탑재한 스마트 모자 제로 아이, ZEROi





ZEROi는 일반적 모자처럼 생겼는데, 전혀 다른 모자입니다. 모자에 IT 신기술을 접목한 모자입니다. 모자 내부에 4개의 골전도 스피커를 탑재하여 이어폰이 없어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골전도 스피커는 고막이 아닌 뼈와 피부의 진동을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스피커의 한 종류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귀로 음악을 듣지만 골전도 스피커는 뼈나 피부를 통해 음악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귀가 항상 열려있어서 음악소리 이외의 외부 소리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이어폰을 꼈으면 들리지 못하는 나의 뒤에서 오는 자동차소리나 자전거 소리 등 외부 소리도 들어서 안전하게 음악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제로아이는 블루투스와 연결되어서 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모자 안에 내장된 버튼을 누르면 바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오일로 코팅된 제로아이는 물과 먼지 등의 오염 물질을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이전 맥북(macbook)에서도 사용하는 자석을 이용한 충전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방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하여 이렇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충전기를 제로아이 근처에 다가가면 착 하고 달라붙어 충전을 시작합니다.




제로아이는 한번 충전으로 연속으로 5시간 음악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2시간 충전하면 풀로 충전된다고 합니다.





제로아이는 야구모자 스타일과 스냅백스타일 2가지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3가지 컬러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컬러는 검정, 흰색, 하얀색이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제로아이는 야구장에서 실시간으로 라디오 중계도 들을 수 있으며, 골프, 달리기, 등산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맵에 턴 바이 턴(turn-by-turn) 방식의 네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와 인디고고, 와디즈에서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종료했습니다. 킥스타터와 인디고고에서 $130,979 펀딩을 기록 중입니다. 현재(13일)도 인디고고에서 추가적으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ZEROi 킥스타터, 인디고고

https://igg.me/at/zeroilab/x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