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가젯] 에어팟의 완전체, '에어팟 프로' 드디어 출시!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가 출시를 바로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오는 10월 30일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미국에서는 28일부터 예약 주문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많은 기대를 받은 만큼 이번 에어팟 프로는 음질이나 기능적측면에서 새로워지고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먼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외향 마이크가 외부 소리를 감지하고 그에 상응하는 안티 노이즈를 발생시켜 청력기관에 닿기 전에 상쇠시키는 기능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외향 마이크뿐 만 아니라 안쪽에 내향 마이크로도 잡음을 감지하여 혹시나 들릴 수 있는 귀 안쪽 잡음까지 잡아 더욱 완벽하게 오디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음악과 통화에 집중하다가도 포스 센서를 터치하면 주변에 들리는 소리들을 다시 들을 수 있는 ‘주변음 허용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통화 등 오디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뿐 만 아니라 주변 소리에 집중해야하는 상황까지도 빠르고 간편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고려한 애플의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적인 측면뿐 만 이어폰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음질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개선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적응형 EQ’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각자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는 귀 내부의 기하학적 구조에 맞춰 세세하게 음질을 조절하면서도 풍성하고 균일한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이 디자인한 H1칩은 10개의 오디오 코어를 사용하여 오디오를 처리하는 시간을 현저하게 낮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에어팟 내부의 부품들은 사람의 귀 모양을 감안하여 그 위치까지 꼼꼼하게 배치시켰다고 하니 이전 에어팟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정말 말그대로 에어팟의 프리미엄 버전인 ‘에어팟 프로’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이전 에어팟 모델을 사용하며 느끼셨던 불편사항 중 통화품질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번 에어팟 프로모델은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 마이크 메시 부분의 면적을 넓혀서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메시 부분의 영역이 넓어지면 땀과 습기에 영향을 덜 받게 되고 통화시 바람이 많이 부는 상황에서도 전보다 더 좋은 품질로 통화를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는 이어폰을 한 번 완전히 충전했을 때 4.5시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5분 충전 시에 1시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에어팟 프로는 오디오 공유 기능이 있어서 오디오 스트림을 두 쌍 연결하여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에어팟 프로는 많은 기능과 개선점을 가지고 제작되었으니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나머지 정보들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