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라이프스타일] 버디버디 부활한다! 카카오톡에 맞설 국민메신저가 될 수 있을까?





여러분의 버디버디 닉네임은 무엇이었나요? ‘딸기곤듀v’,‘’∑간지여신™’ 지금 보면 손발가락 모두 오그라드는 닉네임이지만 당시에는 꽤나 고민을 거듭해서 만들었던 닉네임들이라 작고 소중하게 느껴집니다..(코쓱)




2030세대의 판도라의 상자같은 추억의 메신저 버디버디가 2021년 5월, 9년 만에 부활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요. 실제 버디버디 공식 홈페이지를 보시면 ‘사람과 사람을 잇는 날개달린 신발, 버디버디가 다시 찾아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날개달린 신발 일러스트가 함께 게재되어 있어 단순 소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버디버디 공식 홈페이지: https://bit.ly/30uP5UR






버디버디는 2008년 온라인 및 모바일 종합 게임 회사 ‘위메이드’에게 인수되었다가 2012년 당시 네이트온, 카카오톡 등 강력한 타 메신저와의 경쟁에 밀려 서비스를 종료했었는데요.




그로부터 9년이 지난 지금. 당시 버디버디를 통해 많은 추억들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기대 가운데 어떤 모습으로 부활할지 벌써 기다려집니다.




한편, 큰 기대도 있지만 여러 가지 궁금한 부분도 없을 수 없는데요. 예를 들면, 현대의 국민 메신저로 자리잡은 카카오와의 경쟁에 어떻게 대응할지, 이전 데이터는 복구가 가능한지 등 관심이 큰 만큼 궁금한 것도 많이 생깁니다. 오는 5월이면 곧 확인할 수 있겠죠?


이상, 트렌드어답터 에디터 클라우드였습니다.

버디버디 공식 홈페이지: https://bit.ly/30uP5U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