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유튜버가 되고싶으세요? 이 마이크 하나면 다됩니다, QMic

#qmic #마이크 #마이크추천 #브이로그 #영상촬영 #유튜브 #유튜브촬영







요즘 어린아이들에게 원하는 직업을 물었을 때 항상 나오는 대답이 “크리에이터”입니다. 그리고 요즘 핫한 뉴스중에 하나도 유튜브에 나오는 #보람튜브 입니다. 보람튜브는 현재(13일) 1800만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는 아프리카TV, 트위치, 인스타그램 라이브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영상 플랫폼을 사용하여 영상을 업데이트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자신이 원하는 영상 컨텐츠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장비도 다르다는 것입니다.





카메라도 어떤 컨텐츠를 촬영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마이크도 컨텐츠마다 다른 마이크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서 먹방을 주로 하는 크리에이터는 ASMR용 마이크를 구매하시고, 야외 촬영이 많으신 크리에이터는 가볍고 바람 소리를 잘 차단해주는 마이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집안이나 실내에서 촬영하시는 크리에이터들은 고정되어진 마이크를 사용합니다.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중인 올포토 제품의 QMic는 여러가지 마이크를 하나의 마이크로 사용할 수 있는 3-in-1제품의 마이크입니다. 즉, 영상 컨텐츠마다 다른 마이크를 사용할 필요 없이 이 마이크 하나면 다양한 영상 컨텐츠에 최적화된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QMic는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 3.5mm 이어폰 잭을 사용하는 제품에서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안에 따로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케이블 선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5mm이어폰 잭이 없더라도 젠더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최신 아이폰이나, 고프로 등도 이어폰 변환 젠더만 있으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Mic는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모드는 3가지가 있습니다. 마이크 전방향에서 들리는 소리를 녹음하는 전방향 모드(Omni Mode), 마이크 앞부분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녹음하는 지향성 모드(Directional Mode), 음식이나 미세한 소리까지 잡아내는 ASMR 모드 (ASMR Mode)가 있습니다. 다이얼이 있기 때문에 현재 어떤 모드로 녹음을 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은 앱으로 모드를 변경하는게 있는데, 이 제품은 직관적으로 바로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모든 영상 플랫폼에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있습니다. 영상을 처음 제작하는 초보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마이크입니다. 킥스타터에서 제품을 후원(구매) 하시면 4개의 케이블을 같이 드린다고 합니다. 2개는 3극단자, 2개는 4극 단자용 입니다. 3극단자는 DSLR이나 고프로등 액션카메라에 사용하는 케이블입니다. 4극 단자는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케이블입니다. 영상 촬영하는 컨텐츠에 맞게 자신에게 맞는 케이블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휴대폰을 이용하여 영상을 촬영하는데 1.5m의 긴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니 28cm의 4극 단자 케이블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극단자 2개 (28cm / 1.5m) DSLR, 액션카메라용

4극단자 2개 (28cm / 1.5m) 스마트폰용




케이블을 어디에 꽂아서 사용하는지에 대한 것도 케이블에 모두 써놓으셨다고 합니다. ㄱ자로 되어있는 부분은 QMic에 꽂으면 되고 반대쪽은 제품(스마트폰이나 DSLR)에 삽입하면 됩니다.





컬러도 다른 제품들과 달리 4가지나 있습니다. 화이트, 블랙, 레드, 블루입니다. 제품 컬러에 맞게 내 개성에 맞게 원하는 컬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괜찮은 특징 중에 하나가 QMic는 360도 회전이 된다는 것 입니다. 휴대폰 뒷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다가 셀카로 전환하여 영상을 녹음한다고 가정했을 때 다른 경쟁사 마이크들은 마이크를 거치대에서 분리하고 360도로 바꾸고 해야하는데, 이 제품은 360도로 회전이 되기 때문에 휴대폰을 거치대에서 분리하거나 다시 조립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볍게 돌리기만 하시면 됩니다.





이 제품은 여러 제품과 호환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슈마운트를 적용하여 다양한 영상 장비와 같이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슈마운트에 있는 구멍도 1/4 인치 홀을 적용하여 다양한 영상 장비와 호환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을 배려하여 이런 작은 것도 배려를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라이브 방송이나 브이로그 촬영 등 영상 제작을 원하시는데 어떤 장비로 시작을 해야할지 모르신다면 올포토의 QMic가 입문자용으로도 손색없는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중인 이 제품은 런칭 1시간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하였습니다.



출처: QMic의 킥스타터 페이지

https://bit.ly/2OT6t2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