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테크] 딥페이크 기술 활용해서 유명인 얼굴로 짤만들기, Avatarify





유명인이 나와 같은 얼굴 표정과 제스처 그대로 따라한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화제의 앱 ‘아바타리파이(Avatarify)’를 사용하시면 마릴린먼로, 모나리자 등 유명 인사의 얼굴을 빌려 재밌는 영상과 짤 제작이 가능합니다.

(터지기 직전이던 짤갤러리 이젠 안녕)


아바타리파이 공식 홈페이지: https://bit.ly/3c0iahk

아바타리파이 앱 다운로드: http://apple.co/3eTnXHu




아바타리파이는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유명 인사나 명화 속 주인공의 얼굴을 잠시 빌려 마치 나의 얼굴처럼 말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내 사진을 사용하여 멈춰있던 사진 속 나의 얼굴을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들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잠시 딥페이크 기술에 대해 빠르고 쉽게 설명드리자면, 딥페이크 기술은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하는 인간 이미지 합성 기술을 말하는데요. 영상 속 인물의 얼굴을 딥러닝하여 합성의 대상이 되는 영상에 프레임 단위로 합성을 시키는 것입니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만한 영상 하나 첨부해드리니 더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들어가보세요!

딥페이크 예시 영상: https://bit.ly/2P34xF6





아바타리파이는 성룡, 테슬라 CEO인 일론머스크, 아기, 강아지 등 기본적으로 제공해드리는 영상이 있으며 내 사진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합성할 대상을 정하셨으면 불러올 사진을 얼굴 가이드라인 선에 맞게 구도를 잘 맞추기만 하면 됩니다. 가이드라인에 맞춰 들어간 사진을 분석하여 5~10초 뒤에 내 맘대로 살아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바타리파이를 가장 꿀잼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키우는 반려동물 사진을 불러와서 딥페이크 기술을 적용하면 마치 반려동물이 말을 하는듯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물론, 콘텐츠를 생성하실 때 허락받지 않고 다른 사람의 얼굴을 사용하는 것은 심각한 범죄행위므로 조심해주시고! 지킬건 지켜가면서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콘텐츠, 아바타리파이로 만들어보세요~



아바타리파이 앱 다운로드: http://apple.co/3eTnXHu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