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드론의 명가 DJI에서 출시 한 로봇 마스터 S1! RoboMasters S1

#DJI #로봇마스터 #코딩







세계 최고의 드론 기술을 가진 DJI에서 코딩 로봇인 로보마스터 S1 (RoboMasters S1)을 출시했습니다. 이 코딩 로봇은 어린이만을 위한 제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른들도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 경쟁하는 시스템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흥미로운 기능일 것입니다.





S1은 카메라를 내장하였습니다. 이 카메라를 이용하여 제스처나 소리,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뿐만 아니라 31개의 센서를 내장하여 스스로 맵을 그리며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앱이나 추후에 판매되는 컨트롤러를 이용하요 제품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배틀모드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경쟁하거나 싸울 수도 있습니다. 젤로 된 조그만 공(beads)을 발사하거나 레이저를 발사하여 누가 승리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S1은 커스터마이징을 자유롭게 하여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DJI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스크래치 3.0이나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언어를 익히면서 어떻게 로봇이 앞으로 가고 옆으로 가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코딩 교육할 때 좋은 제품이 될 것입니다. 제품은 미국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99, 한화로 약 60만 원 정도에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출처: DJI

https://www.dji.com/robomaster-s1


https://www.youtube.com/watch?v=vXDo7z5PqU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