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라이프스타일] 크라우드펀딩에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자전거 후미등 라요, Rayo






라요(Rayo)는 두 명의 엔지니어의 작은 고민에서 캠페인은 시작되었습니다. “밤뿐만 아니라 낮에도 사용 가능하고, 복잡한 도로에서도 잘 보이는 후미등은 없을까?” 이런 의문점으로 시작된 라요는 미국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인디고고 일본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마쿠아케에서 크게 성공한 제품입니다.





라요는 3개의 LED 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각 3개의 LED 라이트는 다양한 환경에서도 최고의 가시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각 LED 라이트는 후방, 측면에서도 빛을 효율적으로 비추어 다양한 환경에서 당신을 지켜줍니다. 저가형 LED가 아닌 독일의 고가 LED를 장착하여 시인성,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큰 특징인 “스마트 브레이크” 기능은 다른 제품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기능입니다. 라요에 탑재된 모션센서 기술을 이용하여 자전거의 움직임을 시시각각 측정하여 자전거 속도가 감속 시에는 자동차 브레이크 램프와 마찬가지로 브레이크 등이 더 밝아져 사고의 위험성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패턴 동기화 기능은 여러 사람들과 동시에 라이딩을 할 때 LED 패턴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동호회나 친구들과 그룹으로 자전거를 탈 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라요는 도난 알림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전거에서 미세한 움직임이 감지되면 핸드폰에 알림(notification)이 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멀어지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10m 정도에서 작동하는 기능입니다. 자전거를 잠시 세워두고 음료를 사거나 커피를 마실 때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우천 시에도 안심하고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넣는 방식이 아닌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이용하여 제품을 충전시킵니다. 이 제품은 여러 크라우드펀딩사이트에서 크게 성공한 제품입니다. 현재 네이버와 아마존 등 다양한 곳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처: 라요 킥스타터, 라요 홈페이지

https://smartstore.naver.com/hauteworks/products/341351062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