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서 따뜻한 물에 샤워하고 맥주를 마시면 이보다 더 소소한 행복이 있을까요? 따뜻한 물에 그날에 쌓였던 피로가 싹 없어지는 그 느낌은 언제나 좋습니다. 하지만 이 행복한 마음 가운데, 우리는 항상 물값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런 걱정을 깔끔하게 해결해주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네비아 스파 샤워는 이미 2015년에 킥스타터에 등장하여 대 성공을 거둔 캠페인입니다. 킥스타터 내부에서 뽑아주는 프로젝트 위러브(Project We Love)에도 당당히 뽑히며 무려 8,599명의 백커가 이 제품을 후원해주었습니다. 모인 금액은 한화 약 35억, 달러로 $3,126,114입니다.
이 제품을 만든 카를로스 고메즈(Carlos Gomez)는 멕시코시티에서 헬스클럽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기 집이 아니라고 회원들도 물을 많이 사용하여 항상 수도요금 문제 때문에 늘 고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물을 절약할 수 있을까?” 항상 이런 고민을 하던 고메즈는 여러 개발자들과 함께 물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오랜 연구 끝에 고메즈는 네비아(Nebia)라는 회사를 설립하면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샤워기를 개발했습니다.
이 제품은 마치 안개처럼 물 입자를 잘 개 쪼개어 압력으로 뿌려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샤워기 대비하여 60~70% 정도 물을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정된 샤워기에서 위아래로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하고 자석을 이용하여 편리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높은 수압과 넓은 범위의 물 분사는 일반 샤워기 제품 대비 압력은 3배, 물 분사 범위는 2배가 더 강력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압이 약한 곳에 설치하면 높은 수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비아는 애플의 CEO, 팀 쿡도 그 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투자를 한 기업입니다. 애플 이외에 다양한 기업에서 투자를 유치하여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계속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킥스타터 가격은 $379입니다. 한화로 약 41만 원 정도의 제품입니다. 이미 킥스타터에서 3,973명(3월 6일 기준), $1,629,367 모은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 역시 킥스타터 팀에서 프로젝트 위러브(Project We Love)로 뽑은 현재 잘 나가는 캠페인입니다.
출처: 네비아 킥스타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