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라이프스타일] 여행에 특화된 신발! 킥스타터에서 27억을 달성한 그 신발! 트로픽필, TropicFeel





우리의 서랍장에는 정말 다양한 신발이 있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운동화, 구두 등 정말 다양한 신발들이 우리의 신발장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옷에 따라 신발을 다르게 입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그런 사람들의 패션을 우리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에서 한화로 27억을 달성한 이 신발은 여행에 특화된 신발입니다. 트로픽필 (Tropicfeel)이라는 이 제품은 2018년 4월에 론칭하여 26,884명의 백커가 후원한 캠페인입니다. 과연 무엇 때문에 사람들은 이 제품에 이렇게 열광하게 된 것일까요?





일단 이 제품은 여행이라는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특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서 일상생활에서도 착용 가능하도록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트로픽필의 특징은 방수 기능입니다. 발목부터 물이 들어오지 않는 이상 물 안에 들어가도 젖지 않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향균성 소재를 사용하여 냄새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딱딱한 구두와 달리 유연한(Flexible) 소재로 제작된 이 기능은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족에게는 최적의 신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200g 정도로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무게와 비슷합니다.




신발 안쪽에도 신발이 잘 벗겨지지 않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이 디자인은 뒤꿈치가 신발에 쓸리지 않는 기능도 한다고 합니다.






컬러는 카키, 라이트 그레이, 블랙, 씨블루 4가지가 있습니다. 현재(2019년 7일)까지 이 캠페인은 신발 분야에서 가장 많은 펀딩을 기록한 제품으로 남아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89.00로 트로픽필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트로픽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