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레버프레소, Leverpresso

#커피추출 #커피머신 #커피추출기 #에스프레소





우리는 커피가 없으면 하루라도 살 수 없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직장인분들이 식사를 하신 후에 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제품은 킥스타터에서 론칭하여 성공적으로 배송까지 마친 제품입니다.







위에 프레스를 눌러서 커피를 추출하는 레버프레소(Leverpresso)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9기압(9Bar)의 압력을 이용하여 커피를 추출합니다. 이 제품은 홈 카페뿐만 아니라 아웃도어에서도 에스프레소를 즐기길 원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제품입니다.






제품 안에 담을 수 있는 물의 양은 120ml이며 실린더 아래에 위치한 바스켓에는 17g까지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는 더블샷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9기압의 압력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실린더와 그 아래 필터 체결 시 꽉 결합을 시켜야 압력의 유실이 없다고 합니다.





챔버부터 바스켓까지 물을 균일하게 밀어내어 채널링을 최소화한 좋은 에스프레소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채널링(Channeling)이란 분쇄된 커피 입자들이 바스켓에 고르게 담겨 일정한 밀도를 유지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밀도가 낮은 쪽으로 물이 흘러버리는 편류 현상을 말한다. 이럴 경우 많은 물이 스며든 부분에서 불필요한 성분까지 과도하게 추출되고 상대적으로 그러지 못한 부분이 발생되면서 커피 맛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제품은 크레마 필터와 일반 필터로 2개가 있으며 크레마 필터는 2중 필터를 채택하여 압력을 의도적으로 높이고 추출 시 배출되는 물의 속도를 조절합니다. 그리고 일반 필터는 신선한 원두를 바로 갈아 사용할 때 사용하는 필터라고 합니다. 원두의 신선도에 따라서 크레마의 양은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고가의 에스프레소 추출기를 집안에 하나씩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제품 같은 경우는 그러한 고가의 장비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커피를 나의 손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시중에는 중국에서 판매하는 다양하고 저렴한 제품군에 커피 추출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1,308명의 후원자를 모집하여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입증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레버프레소 킥스타터 페이지

https://smartstore.naver.com/leverpresso/products/3550276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