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라이프스타일] 사람만 마스크 쓰나요? 차량도 좋은 마스크가 필요합니다! the바른필터






요즘 정말 코로나바이러스로 우리나라,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사기 위한 줄이 장사진을 이루고, 바이러스 확진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만남,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사에서도 재택근무를 권장하는 회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버스와 지하철에서도 눈에 띄게 사람이 줄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는 사람들보다는 감염의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로졸 형태로 공기 중에 떠다니는 형태로 바이러스 감염이 중국에서 확인되어 정부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 고양시에서는 차에 내리지 않고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선별 진료소가 있어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스루 검사 방식이 좋은 이유는 두 가지 정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사람 간의 접촉 최소화

2) 자동차 필터를 이용하여 에어로졸 바이러스 감염 최소화


이렇듯 좋은 자동차 필터를 이용하면 미세먼지, 유해가스 등을 차단하고 에어로졸로 떠다니는 바이러스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타고 있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하여 좋은 에어필터가 필요합니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 중인 “the바른필터”라는 자동차 에어 필터가 런칭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 에어 필터라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오염 물질,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필터입니다. 사람이 사용하는 마스크나 자동차가 사용하는 에어 필터가 모든 바이러스를 100% 완벽하게 차단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KF80보다는 KF94 마스크를 찾는 이유도 더 좋은 필터를 사용한 마스크가 상대적으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the바른필터도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들어오는 오염 물질의 차량 내부 진입을 최소화하여 에어로졸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자동차 필터는 기본적으로 자동차 배기가스, 휘발성 유기 화합물, 암모니아 및 아세트산 등 여러 가지의 질소화합물 형태의 배기가스를 기본적으로 차단해 줍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이런 유해 가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줄 수 있습니다. 헤파 등급의 H11 필터를 사용하였습니다. H11 필터는 약 0.3μm 이상의 크기의 입자를95%정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KF94 마스크의 경우 0.4㎛ 입자를 94% 차단하는 의료용 마스크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입자 크기는 0.1∼0.2㎛이지만, 비말이나 에어로졸 형태로 공기 중에 떠다닌다면 H11 필터로도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자체 개발한 HAp(수산화아파타이트, hydroxyapatite)가 적용된 the바른필터는 효과적으로 유해 가스를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HAp(수산화아파타이트, hydroxyapatite)는 인체의 뼈를 구성하고 있는 무기 성분이라고 합니다. 칼슘 보충제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더욱 쉬울 것 같습니다. HAp는 안전한 물질로 결정 구조상 흡착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