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라이프스타일] 면봉을 재활용할 수 있게 만든 라스트스왑, LastSwab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는 다양한 제품의 재활용 제품이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재활용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면봉입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우린 정말 많은 양의 면봉을 쓰고 있습니다. 라스트스왑의 킥스타터 페이지에 따르면 우리는 하루에 15억 개의 면봉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면봉들은 땅에 묻어지기도 하지만, 상당수의 양은 해양으로 들어가 해양오염을 시킨다고 합니다.





라스트스왑은 두 가지의 제품이 있습니다. 화장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용”,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용” 두 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서. 가족이 쓸 때도 섞이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스트스왑의 소재는 의학용 실리콘입니다. 튼튼하고 유연한 소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에 사용에도 해가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품 한 팩(2개)의 가격은 $18불, 한화 약 2만 2천 원 정도입니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제품은 현재(5월 7일) 킥스타터에서 $499,993 펀딩, 한화 약 5억 4천만 원을 모았습니다. 2019년 5월에 전 세계로 배송 예정입니다.



출처: SWAB 킥스타터 페이지

http://kck.st/2DgOWsV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