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라이프스타일] 매일 1초씩! 365초 특별한 1년 브이로그 Vlog 영상 간단하게 만들기, 1SE









안녕하세요. 트렌드어답터 에디터 클라우드입니다.

오늘은 저번 ZEUS A300 미니빔의 직접 사용해본 내돈내산 리얼리뷰에 이어서 오늘도 직접 사용해본 리얼리뷰2탄! 매일 1초씩 찍은 나의 하루하루가 모여 365초의 1년을 돌아보는 영상을 만들어주는 모바일 영상편집 앱 ‘1SE’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1SE 킥스타터

http://bit.ly/38MzTGp

*앱 다운 페이지: https://apple.co/2KXlXAZ (iOS) / http://bit.ly/3pIau7j(Android)



‘1 Second Everyday’의 줄임말인 ‘1SE’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나의 매일을 1초씩 남길 수 있습니다. 어느새 2020년의 끝자락에 다다른 지금, 올해도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버린 느낌 탓에 가끔 허무함이 느껴지고는 하는데 저는 그럴 때 1SE로 제작한 30초의 지난 한 달 또는 한 해를 되돌아 봅니다. 빠르게 하루하루씩 보고나면 허무함은 잠시 잊고 열심히 달려온 지난 시간들을 차곡차곡 정리할 수 있습니다:)




1SE는 종류 상관없이 영상뿐 만 아니라 사진까지 핸드폰 앨범 안에만 있다면 모두 영상의 재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카메라를 1SE와 연동시켜 앨범에 있지 않아도 직접 어플 내에서 촬영하여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조작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영상 편집에 대해 모르더라도 손가락만 있으면 간단하게 편집 가능한 정도예요!


1. 어플을 실행하여 원하는 날짜를 선택

2. 앨범 내의 영상 또는 사진을 정하여 원하는 1초 구간을 설정

3. 원하는 경우 간단한 메모 추가


여기서 2년 사용자의 꿀팁을 드리자면 화면 하단에 ‘Preview’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의 1초 구간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으로 가장 인상적인 1초를 정확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1SE로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2020년 한 해 저의 얼굴 변화를 보고싶었고 한 해 동안의 프로젝트가 곧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다이어터분들이시라면 매일 달라지는 몸의 모습을 남겨서 눈바디로 이용을 하시거나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영상 육아 일기 혹은 애완 동물 기록 영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2021년 매일 아침 목표 기상 시간을 정하신 분들이라면 매일 아침 일어나서 영상을 남기며 매일의 습관을 어떻게 세워나갔고 어떤 때에 부족했었는지도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플 내에서 화면 회전, 화면 비율 조정, 시간초 1.5초로 연장 등 간단한 조작은 무료로 가능하며 혹시 볼륨조절이나 화면 밝기 조절 등의 기능이 부가적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 금액을 지불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2년 동안 매일의 소중한 순간들을 나만의 특별한 영상으로(그것도 무료로) 만들 수 있도록 1SE를 개발한 개발자 Cesar Kuriyama님께 감사해야겠어요 ㅎㅎ 하루의 소중함과 매일이 모이고 쌓여서 만들어내는 큰 가치에 대해 영감을 받아 개발했다는 1SE. 2020년 한 해 동안 기억에 남는 날이 별로 없다, 어제 먹은 밥도 가물가물하다 하시는 분! 2021년은 1SE로 나만의 특별한 365초를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출처: 1SE 킥스타터

http://bit.ly/38MzTGp

*앱 다운 페이지: https://apple.co/2KXlXAZ (iOS) / http://bit.ly/3pIau7j(Androi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