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DIY가 유행입니다. 자신의 집을 예쁘게 꾸미는 것이 하나의 유행이고 트렌드입니다. 자신만의 유니크한 집을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문고리닷컴”같은 DIY 사이트가 번창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핵심은 조명입니다. 현재(3일) 킥스타터에서 매우 성공 중인 이 캠페인도 조명과 관련이 깊습니다.
이 제품은 실제 불꽃이 유리관(glass tube) 안에 있는 제품입니다. 아래에는 스테인리스 재질이며 위에는 내열 유리(borosilicate glass)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에 불은 켜는 방법은 바이오에탄올 캔을 스테인리스 위에 올려놓고 불을 붙인 뒤 내열 유리를 닫으면 됩니다.
바이오에탄올 1캔당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양철로 제작되어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1캔은 500ml 정도라고 합니다. 제품의 높이는 50cm 정도이며, 무게는 4kg 정도로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적당한 조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에탄올을 사용한 이유는 이 제품을 연소시키고 남은 부산물은 오직 물(steam)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야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품의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고 합니다. 밑 판을 두고 그 위에 스테인리스를 나사로 고정 후 바이오에탄올 1캔을 넣고 유리를 닫으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스핀은 현재(3일) 킥스타터에서 $572,143달러, 약 한화 6억의 펀딩을 모았으며 한 개당 펀딩 금액은 89유로입니다. 제품은 2019년 5월에 전 세계로 배송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