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젯] 시리즈Technology사전예약부터 품절 대란, 소니의 야심작 PS5 (플스5,Playstation5)

#XBOX #PS4 #동물의숲 #사전예약 #PS5 #소니 #플스5 #플스4 #닌텐도스위치 #엑스박스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트렌드 소식을 전달해드릴 트렌드어답터 에디터 클라우드입니다. 오늘은 출시 첫 날부터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일부 국가에서는 추첨제 판매도 진행할 정도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PS5 (Play Station 5) 소식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https://bit.ly/33Bi23c




우선 전작 ps4와 비교했을 때 ps5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검정색이었던 전작에 비해 ps5는 깨끗한 흰색으로 출시되었으며 생긴 모습도 마치 공기청정기(?)같은 느낌을 주어 집 안 어디에 세워놔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을 것 같은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을 살펴봤다면 이제는 가장 중요한 기능과 스펙을 살펴봐야겠죠?

PS5의 메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초고속 SSD

2.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

3. 3D 오디오 (3D 오디오가 지원되는 기기에 한함)




PS5는 콘솔에 설치된 게임이 거의 즉시 로딩되는 수준의 초고속 SSD 탑재했다고 합니다. 빠른 로딩 속도 덕분에 게임을 하실 때 PS5가 갖춘 모든 기능을 무리없이 즉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서 끊김없이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다고 합니다.





PS5의 출시와 함께 가장 주목받은 부분은 바로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입니다. 다이내믹 적응형 트리거 기능 지원으로 트리거가 지원되는 PS5의 게임 장면에서 물리적 충격을 레벨에 따라 실감나게 구현해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스포츠 게임에서 화살 시위를 당길 때나 밧줄을 당길 때 다른 장력이 적용되어 더욱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느껴지는 반응도 다르다고 합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재롱잔치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햅틱 피드백이라는 기능을 갖춰서 게임 장면을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캐릭터가 어떤 바닥을 걷는지에 따라 느껴지는 진동이 다르다고 합니다. 단순히 진동만 주는 것이 아니라 게임의 환경과 캐릭터가 만나는 상황에 따라 적절한 햅틱반응을 하여 사용자가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거죠.




PS5의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에는 내장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서 게임 도중 바람을 불어야 하는 구간에 내장 마이크쪽으로 바람을 불면 인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든 감각을 사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S5는 4K부터 최대 8K까지 출력을 지원하며 120fps까지 구현이 가능하여 고속 프레임으로 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광선 추적이라는 기능으로 새로운 수준의 현실감 가득한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 덕분에 현실과 똑같은 느낌의 그림자와 빛 반사 효과를 화면으로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PS5의 기본 게임중 ‘아스트로스 플레이룸’을 통하여 PS5의 모든 기능 이모저모를 익힐 수 있으니 PS5 즐기시기 전에 먼저 이 게임을 통하여 충분히 PS5의 모든 기능을 익히시고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PS5의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PS5 정식 홈페이지

https://bit.ly/33Bi23c